여해자료관

변화시키는 능력

작성일 : 2011.06.29 조회수 : 3

"사도바울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변화시키는 능력을 그리스도를 통해 받아들일 때 우리 얼굴에 씌어진 너울이 벗겨지는 변화가 온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신자와 교회는 바리새 주의에 빠져 의롭게 사는 사람인척 허물을 가리기 위해 교리, 신조, 제도를 만들어 어두워진 마음을 더욱 완고하게 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자신을 가리고 있는 모든 것을 벗어버리는 변화를 경험한자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 첫 번째 변화는 사함을 받은 자유인으로서의 용기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 두 번째 변화는 예수 그리스도의 결코 사라지지 않는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말씀 자체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온 변화되는 참된 생명의 에너지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햇빛과 같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 속에서 피 흘리는 예수의 얼굴을 보는 신자는 결코 역사를 피하는 도피주의자가 될 수 없습니다. 한국의 부끄러운 역사를 외면할 수 없으며 민족의 수난을 피할 수 없습니다.
신자는 무덤을 해치고 부활하신 주님의 몸이 우리의 몸임을 믿으면서 또한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변화시켜 하나님이 지배하는 세계가 오는 것을 믿으면서 얼굴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와 함께 사랑 속에서 살아가는 자입니다."

관련일시

1988.02.14

노트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변화시켜 하나님이 지배하는 세계가 오는 것을 믿자는 설교입니다.

태그

오디오

자료출처

경동교회
출 24:15-18 / 벧후 1:18-19 / 마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