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해자료관

세상의 생명이신 그리스도

작성일 : 2011.06.29 조회수 : 0

".인간은 하나님께로부터 생명을 부여받았지만 아벨을 죽인 카인에 의해 생명의 능력을 버리고 죽음의 힘에 지배되는 운명에 갇히게 됩니다. 하지만 죽음의 힘이 지배하는 세계 안에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직접 들어오셔서 생명의 빛을 주셨습니다.
성서에서 말하는 생명은 육체적 생명 뿐 아니라 인간과 우주 전체에 초월해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 생명에 접근할 수 없으며 오직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령은 생명의 매개체로서 우리는 교회 안에서 행하는 세례, 성찬을 통해 생명을 나눌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생명이 죽음의 힘에 지배되지 않게 해야 하며 키워나가야 합니다. 사람들이 죽음에서 탈피한 그리스도가 중심이 된 생명의 삶을 살도록 증언해야 합니다. 생명을 파괴하는 핵무기, 비인간화, 환경오염과 같은 모든 악의 세력을 물리쳐야 합니다.
생명을 전하는 적극적 행위는 사랑의 실천입니다. 이웃과 교회의 제단을 위하여 우리의 모든 소유를 나눌 때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는 것과 같은 기적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

관련일시

1981.11.15

노트

생명이 죽음의 힘에 지배되지 않도록 힘을 키워나가야하며, 생명을 전하는 적극적 행위는 실천이라는 내용입니다.

태그

오디오

자료출처

경동교회
창 2:8-9 / 계 22:1-5 / 요 14:6